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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

게임그래픽 교육 4일차

국디 2018. 2. 1. 21:31

<요약>

오늘은 선택툴, 매직완드 , 그림사이즈 조정 등 포토샵 기능을 더 배우고,  안티에일리어싱에 대하여 공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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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i-Aliasing (안티에일리어싱, 줄여서 AA)>


교재에는 극히 조그만 부분으로밖에 언급되지 않았으나, 많은 시간을 들여 상당히 중요하게 다루어 주셨기 때문에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일단은 받아들이기로 했다.


다만, 오늘 컨디션이 너무나도 좋지 않았기에 안티에일리어싱, 즉 AA에 관해서 해주셨던 설명의 반절도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저 계단현상에 대한 시각적 불편함과 어색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물체와 인접한 배경의 중간색 그라데이션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계단현상을 '최소화' (네모네모픽셀이라 절대 '완전히 없을' 수는 없다) 하는 뭐 그런 거란 건 알겠지만..


시행착오를 거치며 나와온 안티앨리어싱의 종류 및 명칭, 효과의 비교 등의 디테일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


다만


엔비디아 지포스 포럼이나 위키, 나무위키 등등 여러 참고할 페이지가 있기에, AA는 좀더 길게 본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속 생각날때마다 보고자 한다.  


위키피디아 안티에일리어싱https://ko.wikipedia.org/wiki/%EC%95%A4%ED%8B%B0%EC%97%90%EC%9D%BC%EB%A6%AC%EC%96%B4%EC%8B%B1


나무위키 안티에일리어싱

https://namu.wiki/w/%EC%95%88%ED%8B%B0%EC%97%90%EC%9D%BC%EB%A6%AC%EC%96%B4%EC%8B%B1


cf. 본문에 나오는 '비등방성 필터링' 은 일단 '요런게 있다' 정도만 알아두자.


지포스 포럼의 한 글

https://forums.geforce.co.kr/index.php?document_srl=118365&mid=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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